BASHA TECH

"irme", "ir", "irse"의 차이 본문

Language/Spa

"irme", "ir", "irse"의 차이

Basha 2023. 12. 18. 18:26
728x90

"irme"와 "ir"의 주요 차이점은 스페인어에서 동사 "ir" (가다)와 "me" (나) 사이의 접미사 "me" 입니다. 이 접미사는 동사 "ir"을 뒤따르며 "나" 또는 "내 자신"을 나타내며 동사의 원형과 함께 사용됩니다.

예문 1: "quiero irme a casa"는 "나는 집에 가고 싶어"를 의미합니다. 이 문장에서 "irme"는 "나" 또는 "내 자신"이 "집에 가고 싶다"라는 동작을 수행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예문 2: "quiero ir a casa"는 "나는 집에 가고 싶어"를 의미합니다. 이 문장에서 "ir"는 단순히 "가다"를 나타내며 "me" 접미사가 없으므로 "나" 또는 "내 자신"을 특별히 강조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irme"는 동작을 수행하는 주체가 "나"나 "내 자신"을 강조하는데 사용되며, "ir"은 그냥 "가다"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1. "irme"를 사용하는 상황:
    • 자신의 의지로 어떤 장소를 떠나거나 떠날 때: "Me quiero ir" (나는 떠나고 싶어).
    • 자신의 감정, 상태, 또는 상황을 나타낼 때: "Me fui muy feliz" (나는 매우 행복하게 떠났다).
  2. "ir"를 사용하는 상황:
    • 간단한 동작 또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동작을 나타낼 때: "Voy a la tienda" (나는 가게에 가고 있다).
    • 다른 사람이 어떤 곳으로 가고 있는지 언급할 때: "Él va al parque" (그는 공원에 가고 있다).

"irse"는 스페인어에서 "ir" (가다) 동사의 보어 형태로, 주로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이 어떤 장소를 떠나는 동작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irse" 역시 "me" (나)나 다른 보어 형태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문:

  • "Me voy a casa"는 "나는 집에 간다"를 의미합니다. "irse"는 여기에서 "떠나다"를 나타내며 "me" (나)가 함께 사용됩니다.
  • "Él se va de la fiesta"는 "그는 파티를 떠난다"를 의미합니다. "irse"는 여기에서 "떠나다"를 나타내며 "se" (그)가 함께 사용됩니다.

"irse"는 "ir"과 달리 주로 떠나는 동작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며, 다른 사람이나 자신이 어떤 장소를 떠나는 것을 표현할 때 유용합니다.

728x90
반응형

'Language > Sp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치사 정리 Preposición  (0) 2024.01.10
lindo와 tierno의 차이  (1) 2023.12.19
Sí와 Si의 차이  (0) 2023.06.20
que 와 qué 의 차이는 무엇일까?  (0) 2023.06.20
si 가정법  (0) 2023.06.20
Comments